글번호
43607
작성일
2017.08.28
수정일
2017.08.28
작성자
윤미사
조회수
130

2017-2학기 전자출결시스템 시행안내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이 전면 시행됩니다. 전자출결시스템은 교수자와 학생이 출결체크 전용 앱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의 출결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함과 동시에 학생들은 실시간으로 본인의 출결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1. 도입목적
  가. 기존 오프라인의 출결방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수업의 질 향상과 내실화
  나. 출결관리 자동화를 통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 및 공정한 출결관리 실현
  다.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 대비 수업관리 엄정성 지표 향상 및 대학 경쟁력 강화

2. 기대효과
  가. 신속한 자동출결처리로 충분한 강의시간 확보
  나. 종이출석부상 기록된 출결정보를 다시 가상대학에 입력해야 하는 부담 감소
  다. 성적부여가 불가한 출석미달자 학생들을 간편하게 조회
  라. 지정강의실이 아닌 야외수업 혹은 현장견학시에도 자동출석체크 가능
  마.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웹 페이지를 통해 얼마든지 출결사항 입력 가능

3. 전자출결 원리(블루투스를 이용한 폰투폰 방식)

※ 대형 강의실인 경우에도 최대 60초 이내에 전체 수강생의 출결상황 동시처리 가능
4. 설치 방법
  Play Store에서 “동아대학교 전자출결”을 검색하거나
  URL: http://attend.donga.ac.kr/app

 

 

2017.8.21.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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